조회 수 6388 추천 수 1 댓글 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얼마전 시간날때마다 조금씩 모델링해 습작해본 로봇팔입니다.

도저히 메카닉 디자인이안되서 구글뒤저가며 사진몇개구해서 보이는데로 모델링해보았습니다.

신버전인 R13을 맞이(?)하여 간단한 렌더링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은

R12에서 GI셋팅으로 R13에서 렌더링 해본 샷입니다.

조명을 논위치가 뒷벽과 오브제 사이의 간격이좁아서 벽이 타들어간모습이 보이는군요;;;

하지만 예상했던것보다 산뜻하게 나온거같습니다.

물론 뎁스오브필드는 빼고 해상도는 1200x750로 렌더링해 리사이징했습니다. 

참고로 제 컴사양은 i7 샌디브릿지 2600k 오버클러킹해서  4.5기가로 사용하고있습니다.

render time 1:53

robot_arm_gi0060.jpg 

피지컬로 셋팅하고 렌더링해보았습니다

모드는 처음이라 low로 놓고 AO는 키고 샤픈도 조금주고 피지컬의 뎁스오브필드도 켰습니다.

AO와 샤픈 뎁스오브필드는 피지컬에서는 공통으로 다 켰습니다.

조명탓인지 셋팅값을몰라서그런건지 옵션이 low라서 그런건지 노이즈가 보입니다.

하지만 gi보다 사실적인느낌은 기분탓인지 좀더드는것같습니다.

셋팅값 올려드립니다.

 render time 1:58
robot_arm_physical_dof_low0060.jpg
robot_arm_physical_dof_low_setting.jpg 

노이즈를 조금 개선해보기로했습니다 이것저것만지다가

조금 개선된 샷을 뽑을수있었습니다.

하지만 렌더링 시간이 2배이상으로 올라가버립니다.ㅎㄷㄷ

오오 신기합니다 (피지컬이란 이런것인가..)

render time 3:54
robot_arm_physical_dof0060.jpg
 robot_arm_physical_dof_setting.jpg

피지컬렌더 도전하기전에 비메오나 그레이고릴라횽님이 소개했던 자료를보고 

서브서페이드 스켈터링(?)이란 이펙트에 관심이가 메테리얼에서 조금줘보기로했습니다.

사실 저이펙트에대해서 느낌으로만알고있지 정확히 개념은 알지못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겪어보는게 좋을거같아 넣어봅니다.

오~뭔가 뮤직비디오에서 나오는 도자기느낌같이 나옵니다.

하지만 메테레얼 하나추가로 1분가냥 렌더링 시간이 더나옵니다..(아..역시 렌더팜..이 필요..)

render time 4:44

robot_arm_physical_dof_sss0060.jpg
robot_arm_physical_dof_sss_setting.jpg

욕심이 좀더 나기 시작합니다.

사실 피지컬옵션에서 바로 하이로 갔다가 1시간이 지나도 4분의3가량 렌더링된모습에 창을꺼버리고 미디움으로해서 

렌더링을 걸어봤습니다.

렌더링 시간이 ㅎㄷㄷ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샷이 나옵니다.

이대로 애니매이션주고 렌더링 시간이 장당 2~3분가량만 나와준다면 더할나위없을거같습니다 ㅎㅎ

render time 10:24

robot_arm_physical_dof_sss_me0060.jpg
robot_arm_physical_dof_sss_medium_setting.jpg


모든 메테리얼에 리플렉션은 피지컬모드로 프리셋을 이용했습니다.

서브서페이스 스켈터링은 크림 모드로 설정했습니다.

(사이트 용량문제때문에 리사이징했는데 리사이징 전 샷을 비교해본다면 확실히 보이는데 

해상도가 적어서 생각보다 비교가 잘안되서 아쉽습니다.)


개인적소감:

전 아직 SLR카메라도 잘다루지못하고 그냥 어쩌다 잘나오면 그 값을 기억해뒀다가

촬영하고 개념정리는 잘안해두는 스타일입니다.

피지컬 카메라를 겪고보니 적어도 이론적으로 조리개나 노출값을 알아야 접근성이 용이할거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사실 R13이 나오기전에 현재 핸드폰 마이크로 사이트를 하나 구축중이였는데.

제품 하시는분들은 잘아시곘지만 유광재질의 펄이들어간 재질;; 이것때문에 정말 골머리를 앓고있었는데.

(길동님이 올려두신 화장품 프로젝트파일 뜯어서연구..;;)

피지컬렌더 덕분인지 아니면 느낌탓인지 좀더 발전된 렌더링컷을 뽑을수있어서

이번버전이 상당히 반갑습니다.

시간이지나고 또 다른분이 최적화된 셋팅을 공개해주시면 

실무에서도 잘쓸수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ㅎㅎ

다만 계륵같은건 뎁스오브필드라는 느낌이 드는데..

전에는 에펙에 뎁스패스를 뽑아서 합성하는식으로했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럽지못해서 네이티브로 피지컬에서 뽑아봐야하나..

생각이들기도하고 작업속도때문에 포스트작업으로 넘겨야하나 생각도듭니다.

물론 이것도 테스트해보면서 최적화된방법을 찾아야할거같습니다.

다름엔 모션블러로 테스트해봐야할거같습니다.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혹시나 서브서페이스 스켈터링에 대해 잘아시는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ㄷㄷㄷ*



  • ?
    가케군 2011.09.16 11:37
    잘 봤습니다~ 피지컬랜더로 영상으로뽑을때 장당 2분내외로 나와주면 더 할 나위없을것같네요 ㅎ
  • ?
    카파비넛 2011.09.19 12:23

    그러게요 그정도만해도 모션작업 무리없이 작업가능할거같은데요 ㅎㅎ

  • profile
    총각김치 2011.09.16 11:51
    자세한글 잘 읽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될듯해요~~ 피지컬로 2분대 뽑을수있는 슈퍼컴이 나왔음 좋겠어요

  • ?
    에드워드 2011.09.16 12:12
    팔 디자인 참 맘에 드네요 ㅇㅅㅇ乃
  • ?
    김청기 2011.09.16 13:16

    디자인이 Wii스럽네요

  • ?
    카파비넛 2011.09.19 12:59

    재가봐도 그러네여 ㅎ

  • ?
    레이버네스트 2011.09.16 13:19
    오오 정말 깔끔하네요. 멋집니다!!
  • ?
    리틀램브란트 2011.09.16 13:35

    와 정말 깔끔하고 노력들을 많이하시는군요.. 이것조금 저것조금 하는 저에게.. 큰 가르침을 주시네요 ㅠ

  • ?
    온리원 2011.09.16 13:37
    역시 컴을 바꿔야 하나...
  • profile
    바이진 2011.09.16 14:00
    좋은 참고 자료이네요 ~
    테스트 감사합니다!
  • ?
    카푸치노 2011.09.16 14:13

    잘읽고갑니다.뭔가 도전해 보고싶게끔하는 글이네요^^감사합니다

  • profile
    에이제이 2011.09.16 15:09
    피지컬 렌더러 덕분에
    제품, 인테리어, 익스테리어쪽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이번 업뎃이 정말 만족스럽겠네요.ㅋ
  • profile
    블루쭈 2011.09.17 00:57
    캬 컴사양 부럽습니다... ㅠㅜ 그런데도 한장에 시간이 저렇게나 걸린다니;;; 제 컴으론 무리겠어요... 아 진짜 컴 지르고 싶다...

유저작품

member works

공지 추천수가 높으면 추천작품 게시판으로 이동됩니다. 정석 2015.11.14
  1. R13 피지컬 렌더 테스트겸 습작입니다.

목록
계속 검색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